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셰이더란?
-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.
파이프라인
- 정점셰이더 -> 래스터라이저 / 보간기 -> 픽셀셰이더
정점셰이더
- 물체를 구성하는 정점들의 위치를 화면 좌표로 변환.
- 로컬공간(Local) -> 월드 공간(World) -> 뷰 공간(View) -> 투영 공간(Projection)
*월드행렬 *카메라행렬 *투영행렬 각 행렬들을 곱한다.
- 위치나, 법선벡터 등
- 정점의 갯수만큼 호출된다.
픽셀셰이더
- 화면에 출력할 최종 색상을 계산하는 부분.
- 픽셀의 갯수만큼 호출된다. ( 래스터라이저에서 찾아낸 픽셀 수만큼 )
래스터라이저
- 정점을 모아 면이되는 부분의 픽셀을 찾아낸다.
보간기
- 정점 이외의 정보 (ex) 픽셀의 UV값) 인접한 세 정점까지의 거리에 비례하여 값을 보간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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